#00 Go언어를 접하게 된 계기


인삿말

- 2007년에 클라이언트로 게임업계에 입사를 하였고 MMORPG (C++, 게임브리오엔진) 6년 -> 턴제 모바일게임(C#, 유니티엔진, 아파치, java, mysql) 1년6개월 -> 액션 모바일 (C#, 유니티엔진, Node.js, mssql) 1년10개월 을 제작 하였습니다.


서버에 대한 부족한 지식으로 빠르고 쉽게 웹서버를 만들수 있는 것을 찾던중 Node.js를 접하게 되었고

부족한 제가 정말 쉽게 원하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아직 Node.js에 대해 깊이 있게 다 이해했다고는 하지 못하지만 점점 Node.js에서 한계를 느꼈습니다.


1. 리눅스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윈도우 서버를 택했고 그로인해 Node.js에서의 강력한 모듈들을 사용하지 못한점

2. javascript의 성능과 오타에서 오는 스트레스, 컴파일언어에 대한 그리움

3. Node.js의 메인쓰레드밖에 활용 못한다는 점 (클러스터로 커버 가능은 함)

4. 초반에 잘못된 설계로 인해 callback헬... 추후 대규모 리빌딩.

5. 실시간 서버으로써의 성능 부족함 ( 언어로써의 성능 포함 )

6. 뭔가 새로운걸 찾고싶다는 욕구


+ 위에 나열한건 개인적은 견해이고 Node.js에 대한 잘못된 이해로 인해 잘못 사용하여 제 성능을 못 끌어 냈을수 있습니다. +


Node.js로 인해서 서버에 대해 많은 지식도 쌓고 CBT를 치르면서 부족한 점을 또한번 느끼게 되어 고마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C++로 서버를 제작을 할까 하는 와중에 Go언어를 알게 되었고 새로운걸 공부하고 싶다는 욕구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남길 글들은 사실 절 위한 메모와 같은 내용입니다.


부족하거나 이상한점 잘못된점이 있다면 알려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