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Windows7,32bit or 64bit (SP1 이상)
개발 환경: Microsoft .Net 4.0 , DirectX SDK June 2010., Visual Studio 2010 이후
이 레벨 에디터를 개발에 사용한 것은 PS3『The Last of Us』(Naughty Dog), PS4의『Killzone: Shadow Fall』(Guerrilla Game)등에서 사용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Authoring Tools Framework」.
에디터를 사용하려면 Visual Studio 2010에서 빌드할 필요가 있다.
Authoring Tools Framework (ATF)는 Windows 머신 상에서 툴을 만들기 위해 C#/.NET 컴포넌트로 소니의 퍼스트 파티 게임 스튜디오의 대부분에서 많은 커스텀 툴을 만들 때 사용되고 있다.
Naughty Dog 의『The Last of Us』 의 레벨 에디터 및 세이더 에디터, Guerrilla Games 의 KILLZONE 프랜차이즈 (PS4 의 런칭 타이틀『KILLZONE SHADOWFALL』도 포함) 의 시퀸스 에디터 , SCE 산타모니카 스튜디오의 아니메이션 블렌딩 툴, SCE 벤드 스튜디오의 레벨 에디터, Quantic Dream의 비주얼 스테이트 머신 에디터, 사운드 편집 툴 등이 사례이다.
2006년를 시작으로 소니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 중심으로 툴 그룹에 의해 계속 개발하고 있다.
ATF는 GitHub 에서 공개 되고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다.
출처: http://3dnchu.com/archives/sce-leveleditor/